신조
한국개신교미래연합(총회)
신 조
- 1. (신앙고백)
우리는 사도신경을 완전한 신앙고백으로 믿는다. - 2. (성경)
신구약 성경은 성령의 감동으로 기록된 하나님의 완전한 말씀이고, 하나 님의 뜻을 나타내어 주는 완전한 계시이며, 인간의 구원을 위한 신앙의 정확 무오한 원칙임을 믿으며, 믿음과 삶에 대하여 절대적 권위임을 선언한다. - 3. (성부)
만물의 창조자 하나님은 오직 한 분이시고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삼위일체로 지혜와 권능과 거룩하심과 인자와 사랑과 공의로 영원히 살아 계시며 온 세상을 다스리시는 분이시다. - 4. (성자)
예수 그리스도는 유일하신 하나님과 사람 사이의 영원한 중보자이시며, 자신의 죄인됨을 인정하는 모든 믿는 자들을 위한 제물이 되어 십자가에서 대속의 죽음을 죽으시고 부활의 첫 열매되신 분이시다. - 5. (성령)
성령은 믿는 사람들 안에 생명으로 살아계셔서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, 생각나게 하시고, 알게 하시고, 인도하시고, 증인의 삶을 살게 하심을 통하여 주 예수 그리스도를 언제나 영화롭게 하시는 분이시다. - 6. (구원)
하나님의 형상으로 창조된 사람이 스스로 타락하여 하나님과의 관계에서 끊어진 자 이었으나, 예수 그리스도를 마음에 영접하고 그의 대속의 죽음과 부활을 믿음으로써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겨지는 것임을 선언한다. - 7. (성례)
세례와 성찬은 교회가 지켜야 할 성례전이지만 성례 자체가 구원의 수단은 아니다. - 8. (교회)
교회란 예수 그리스도가 그 머리되심을 믿는 거듭난 사람들의 신앙공동체이며, 그리스도의 몸 된 지체로서 각각의 은사와 역할에 따라 하나님의 뜻을 행하고 하나님 나라를 세워가는 성령공동체이다. - 9. (재림)
예수 그리스도께서 친히 권능과 영광중에 눈으로 볼 수 있도록 재림하시어 믿는 자가 부활함을 얻고 그의 구원과 심판을 완성시킬 것을 믿는다.